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지식

위클리글로벌

위클리글로벌 375호 (24년 04월 15일)
  • 등록일2024-04-15
  • 조회364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영화

  • - [미국] 파라마운트 <탑건> 저작권 소송 승소
  • - [북경] 제 29 회 상해 TV 페스티벌 개최 일정 공식 발표
  • - [프랑스] 프랑스 언론, <기생수: 더 그레이> 주목
  • - [프랑스] 유럽 내 OTT 서비스 매출 55% 증가 전망 추세
  • - [베트남] 2024 년 호찌민 국제 영화제 개막
  • - [태국] 영화 <파묘>, 태국 일간지 칼럼 게재
  • - [인도] OTT 플랫폼 지난해 콘텐츠 구입 비용 52% 급증, 스포츠 전송권 영향
  • - [인도] 스트리밍 플랫폼, 가입자 유지를 위해 주간 에피소드 전략 채택
  • - [멕시코] 국가 영화 제작 및 배급 투자 프로젝트 세금 부양책, 24 년 멕시코 영화계의 이정표
  • - [멕시코] 양대 영화관, 씨네멕스와 씨네폴리스 영화 티켓 가격 비교
  • - [멕시코] 영화 관람의 색다른 방식, 서프라이즈 영화 상영 행사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올해 두 번째 외산게임 판호 발급명단 발표
  • - [북경] 블리자드, 1 년여 만에 중국시장 복귀, 넷이즈와 갱신계약 체결
  • - [심천] 텐센트의 첫 모바일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 < NEED FOR SPEED > 여름 시즌 출시 확정
  • - [프랑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누적 사전 등록자 5 백만 명 달성
  • - [프랑스] <스텔라 블레이드>, 프랑스 내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선정
  • - [인니] Lokapala, 이스포츠 토너먼트 ‘Ksatriya Mahardhika’ 개최
  • - [태국] 가레나티일랜드, 콘텐츠 현지화에 우선순위
  • - [인도] 2023 년 기준 세계 최대 게임시장은 인도
  • - [인도] 대법원, 온라인 게임 GST 관련 소송 통합 청문 지시
  • - [멕시코]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비디오게임 캠페인, ‘그것은 게임이 아닙니다’

애니·캐릭터

  • - [심천] 콘진원, ‘2024 심천국제라이선싱박람회’에서 한국공동관 운영
  • - [일본] DNP, 美 샌프란시스코에 ‘도쿄애니메이션센터’ 설립
  • - [태국] 한-태-일 아트토이 전시 개최
  • - [태국] ‘2024 토이 엑스포’ 개최
  • - [러시아] 한국과 러시아의 애니메이션 접근 방식의 차이

음악

  • - [베트남] 슈퍼주니어-L.S.S, 베트남 콘서트 성료
  • - [베트남] <더 컬러 오브 빈딘>, 태민과 빌리 퍼포먼스로 팬들 열광
  • - [러시아] K 팝 테마 카페 인기

패션

  • - [UAE] 중동 명품 소비 시장 성장세 지속
  • - [인도] 최고 패션 업체 CEO 가 바라보는 New-age 패션 브랜드 전략
  • - [멕시코] 멕시코에서 가장 많이 수출되는 패션 상품은 바지

통합(정책 등)

  • - [미국] 할리우드, 인공지능 저작권 공개법 도입에 적극지지
  • - [북경] 올해 1 분기 중국 공연시장 티켓 판매액 108 억 위안
  • - [일본] 1 만 명 규모의 ‘라라 아레나 도쿄베이’ 오픈
  • - [프랑스] 프랑스 디지털 세대 협회, 메타와 인공지능 관련 캠페인 시행
  • - [인니] 콘진원, 관계부처 해외홍보관 추진협의회 합동 이벤트 ‘K-NGABUBURIT di KOREA 360’ 개최
  • - [UAE] 베니스비엔날레에서 선보일 ‘Shifting Sands: A Battle Song’
  • - [태국] ‘S20 송끄란 뮤직페스티벌’ 3 억 바트 수입 기대
  • - [인도] 한류의 인기로 한국 대학에 유학을 희망하는 인도 학생 수 증가
  • - [인도] 인공지능 분야의 새로운 시장, 인도
  • - [인도] 미디어ㆍ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인공지능 활용법
  • - [인도] 언론 보도에 비친 한류 단신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75호 | 표지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