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소개
ESG 경영전략
기관미션
콘텐츠산업 진흥으로 문화강국 실현과 국민행복에 기여
기관비전
K-콘텐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진흥기관
ESG 비전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는 진흥기관
이해관계자
- 내부직원
- 콘텐츠기업, 협력사, 협력기관
- 지역사회, 국민
ESG 부문별 핵심목표 / 전략과제
부문
-
Environmental미래를 위한 환경(E)
-
Social함께하는 사회(S)
-
Governance신뢰받는 기관(G)
방향
-
콘텐츠산업의
탄소중립 선도 -
함께 성장하는
산업환경 조성 -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위상 확립
목표
(~2025)
(~2025)
-
친환경 제작·서비스 가이드10종(+α)
친환경가이드 적용 지원/용역사업30%
기관 온실가스 40% 감축 -
콘텐츠 지역균형발전 지원 1천억원
동반성장 선도기관 위상확립
기관 안전사고 Zero -
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계약·채용비위 Zero
정보공개평가 최고등급
부분별
전략과제
전략과제
미래를 위한 환경 (Environmental)
- 1-1콘텐츠 장르별 친환경 제작·서비스 가이드 개발 및 보급
- 1-2친환경 가치가 반영된 신규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 1-3기관의 친환경 경영 확립 및 임직원 친환경 문화 내재화
함께하는 사회 (Social)
- 2-1콘텐츠 산업의 인권, 노동환경 및 안전환경 개선 지원
- 2-2콘텐츠 지역균형발전 지원 확대 및 지역거점기관 협력 강화
- 2-3선도·중소기업, 콘진원·협력사, 지역사회 동반성장형 사업 추진 확대
- 2-4콘텐츠 다양성 확대를 위한 지원 강화, 국제사회까지 가치 확산
- 2-5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신뢰받는 기관 (Governance)
- 3-1독립적 감사체계 구축 및 임직원 청렴문화에 기반한 윤리경영 혁신
- 3-2비재무적 경영성과 측정·공시체계 고도화
경영기반
고도화
고도화
- 4-1실행‧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 4-2추진 실적 공유‧보고 강화
- 4-3내재화 및 대외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