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소식 상세 | 제목, 키워드, 기관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수집일로 구분되는 표
제목 2021 도쿄게임쇼(온라인) 참가지원 기업 모집 안내
키워드 일반(분야) , 게임 , 일반(장르) , 사업소식
기관명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일 2021-06-02 00:00 조회 5589
첨부파일
수집일 해당 콘텐츠는 2021-06-01 15:02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공고 제2021-0629호]

2021 도쿄게임쇼(온라인) 참가지원 기업 모집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확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온라인 게임 해외마켓의 참가 지원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행사개요

  • ㅇ 행사주최 :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협회(CESA)
  • ㅇ 공동주최 : 닛케이 BP사(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주식회사 덴쓰(DENTSU)
  • ㅇ 일 정 : 2021. 9. 30(목) ~ 10월 3(금)
  • ㅇ 장 소 :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 1홀~8홀
  • ㅇ 홈페이지(온라인) : https://expo.nikkeibp.co.jp/tgs/2021/en/
    홈페이지 바로가기
  • ㅇ 개최규모(‘20년 온라인 기준) : 비즈매칭 전체 등록자 수 959, 40개국 참가업체수 745개, 공식 사이트 방문자수 146만건, 공식 프로그램 조회 3,160만건
  • ㅇ 주요특징
    • - 세계 3대 게임쇼 중 아시아 최대 규모 게임전문 박람회
    • - 2021년 25주년
    • -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
    • - 오프라인 행사는 게임 전문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을 주요 타깃으로 함
    • - 주요내용 : 프로그램 상영, 체험판 시연, 온라인 커머스,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등

2. 모집 및 지원 개요

  • ㅇ (참가지원 방식) 온라인 전시 및 비즈매칭
  • ㅇ (참가지원 목적) 국내 중소 게임사의 디지털(온라인) 마켓에 대한 사전경험과 운영 노하우 지원을 통해 향후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기회 확대
  • ㅇ (지원규모) 20개사 내외
  • ㅇ (지원내용) 행사 참가비 지원, 연계 홍보 지원(필요시)
    모집 및 지원 개요 | (지원내용) 행사 참가비 지원, 연계 홍보 지원(필요시) | 구분, 주요지원내용, 비고를 나타낸 표
    구 분 주요지원내용 비고
    필수 온라인 전시 참가비 Online Exhibit JPY 220,000
    • • 로고, 게임이미지, 소개 텍스트, 전시 카테고리, 웹사이트 및 동영상 링크, 비즈니스 매칭 페이지 링크 등
    한국공동관
    베너 홍보
    TGS Business Matching System
    First View 광고 JPY 330,000
    • • 한국공동관 형태의 베너 광고 지원
      (참가기업 개별지원 ×)
    선택
    (필요시)
    전시참가
    홍보 지원
    홍보영상 제작(최대 5천만 포인트)
    홍보물 통번역지원(최대 1천만 포인트)
    • • 영상제작 5개 내외 기업, 홍보물 통번역 지원 5개 내외 기업
    • • 게임기업 상시 마케팅 지원사업 연계하여 별도 신청 및 심사를 통하여 선정
  • ㅇ (신청자격)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며, 구체적 해외진출 계획을 가진 국내의 완성된 게임콘텐츠 보유기업으로 영어, 일본어(도쿄게임쇼) 홍보영상 및 영어 혹은 해당국 모국어 가능인력 보유기업

3. 신청방법

  • ㅇ 접수기간 : 2021년 6월 7일(월) ~ 2021년 6월 11일(금) 16:00까지
  •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game2021@kocca.kr)
    접수 마감시간(16:00) 이후 접수 시 무효처리 됨 (마감시간 엄수)
    ※ 최종제출 후 수정 불가
    ※ 신청서 파일 첨부 필수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처리 됨)

4. 선정방법 및 절차

  • ㅇ 선정방법
    • - 예산범위 내(최대 20개) 지원. 필요시 적합성 검토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20개)를 초과하지 않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적적성 검토 생략
      ※ 적정성 검토항목 : 게임 콘텐츠 경쟁력,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참여 적극성, 국내 게임기업 여부, 외국어(영어, 일본어) 홍보영상 보유 여부, 외국어 가능인력 보유 여부
  • ㅇ 추진체계
    추진체계를 순차적으로 나타낸 표
    참가지원
    신청
    참가지원 업체 확정 행사 참가
    신청
    (적정성 검토) 지원기업 확정 및 참가비 지급 콘텐츠 등록 행사진행
    및 운영
    지원기업 KOCCA KOCCA → 주최사 KOCCA KOCCA → 주최사 지원기업 지원기업

5. 기타사항

  • 참가지원 확정 통보 후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각 주최사의 환불규정 등에 근거하여 취소비용은 참가기업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ㅇ 전시 참가 홍보지원은 ‘게임기업 상시 마케팅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되며 영상제작 5개 내외 기업, 홍보물 통번역지원 5개 내외 기업을 별도 신청·심사를 통하여 선발 지원 예정입니다.(별도안내 예정)
  • ㅇ 행사개요 및 세부내용은 마켓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부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ㅇ 홍보영상물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링크) 주소를 신청서에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필요시 별도 제출)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온라인 마켓 참가 결과 및 성과보고 요청에 적극 헙조하여야 합니다.
  • ㅇ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후 신청기업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 ㅇ 타기관 지원사업과 동일 마켓의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문의처

  • ㅇ 사업문의
    • - 게임유통팀 김수진 차장 (031-759-2024 / game2021@kocca.kr)

위와 같이 공고함
2021년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