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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게임 이용현황 분석
분류 일반 등록기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게재일 2021-04-23 00:00 조회 149
첨부파일
  • PDF 게임 이용현황 분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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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현황 분석

요약

■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

  • - 한국미디어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19년 사업에서는 4,583가구 및 해당 가구원 10,864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보유기기 현황,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 미디어 활용 현황,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함
  • - 미디어패널조사의 개인용 조사응답자는 응답자가 선택한 연속된 3일의 기간 동안 미디어 이용행위(매체, 행위 및 연결방법)와 장소를 15분 단위로 응답지에 기록
  • - 본고는 미디어 다이어리 데이터를 활용하여 게임(온라인·오프라인(자체내장)) 이용자들의 특성을 분석하고자 함
  • - 본고에서는 미디어 다이어리 응답일 3일 중 1번이라도 게임을 했다고 응답한 경우 게임이용자로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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