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라운지 - 국내동향 - 국내 심층정보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방송사업자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구매비 추이 분석
분류 일반 등록기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게재일 2016-01-18 00:00 조회 9858
첨부파일
  • PDF 20160117150237.pdf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16-01-17 15:02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매년 수행하고 있는 ‘방송산업실태조사’는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부승인통계로 방송산업 분야별 시설 현황, 인력 현황, 재무현황, 사업결합 및 소유구조 현황, 방송프로그램 제작·유통, 편성현황, 유료방송 가입자 현황 등의 기초 자료를 수집하며 그 결과를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로 제공하고 있음
- 본 보고서는 ‘방송산업실태조사’자료 중 2010년에서 2014년까지의 지상파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방송프로그램 제작·구매비 추이를 살펴봄
- 또한 PP 사업유형을 홈쇼핑, 종합편성, 보도전문, 지상파계열PP, MSP(Multiple System Program Operator), 나머지PP로 구분하고, PP의 유형별로 제작·구매비 추이와 비중을 살펴봄
- 방송 프로그램 제작·구매비는 제작 또는 구매 시점을 기준으로 발생한 직접 제작 비용(임직원 급여 및 간접제작 비용 제외)을 산출한 금액임
<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getElementById('tabp2').style.display = 'none';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getElementById('tabp3').style.display = 'none';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getElementById('tabp4').style.display = 'none';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getElementById('tabp5').style.display = 'none'; </script>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