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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진원, 5개 권역 16개국 K-게임 이용자 6,800명 조사 결과 발표 - K-게임은 중동과 서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 플레이, 중동에서 가장 많은 비용 지출 - 대표 한류 콘텐츠로 자리매김을 위해 신규 콘텐츠 출시 및 신흥 시장 개척 지속 필요
◆ K-게임 이용 시간은 중동과 서남아시아에서, 비용은 중동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 아랍 문화권 국가, 라마단 기간에 게임 이용 시간과 비용 모두 증가
◆ K-게임의 인기 요인은 결국 ‘재미’, 꾸준히 신규 콘텐츠 글로벌 출시와 신흥 시장 개척 필요
붙임 1.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인포그래픽 (1) 권역별 게임 이용 시간
붙임 1.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인포그래픽 (2) 권역별 게임 이용 비용
붙임 1.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인포그래픽 2.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요약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