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 새소식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한국영화아카데미, 2022년도 정규과정 신입생 선발
분류 소식 등록기관 영화진흥위원회
게재일 2021-08-26 00:00 조회 8263
첨부파일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21-08-21 15:01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 2022년도 정규과정 신입생 선발
- 9월 4일 한국영화아카데미 유튜브에서 입학설명회 개최

봉준호, 허진호, 김태용, 최동훈 등 한국영화를 이끌어가는 유수 감독을 배출한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 이하 코픽) 한국영화아카데미가 2022년도 정규과정 신입생 모집요강을 발표했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4개 전공(연출, 촬영, 프로듀싱, 애니메이션)에서 총 3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입학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연출전공의 경우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과 비 영상포트폴리오 전형으로 나뉘고 비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은 스토리텔러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창작 줄거리를 제출하면 된다.

또 촬영전공은 최대 3편의 영상포트폴리오를 의무적으로 제출하고 프로듀싱 전공은 프로듀서로서의 자질을 기술하는 전공역량 기술서를 제출하면 된다. 애니메이션 전공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형식의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하다.

오는 9월 4일 오후 2시 한국영화아카데미 유튜브를 통해 예정된 입학설명회에서는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국영화아카데미 커리큘럼의 장점 및 작품 제작 지원 내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입생 선발 모집요강은 코픽 홈페이지와 한국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정규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세 가지 교육방향인 ‘제작중심’, ‘소수정예’, ‘개성존중’에 따라 다수의 실습작품 제작과 1:1 멘토링, 크리틱 등을 포함한 커리큘럼을 1년간 이수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영화아카데미 정규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은 장편영화의 시나리오 등을 완성하는 사전제작과정, 장편영화를 직접 제작‧개봉하는 장편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장편과정에서 제작된 <야구소녀>(최윤태 감독, 32기),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안국진 감독, 27기), <소셜포비아>(홍석재 감독, 28기), <파수꾼>(윤성현 감독, 25기) 등은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다.

한편 한국영화아카데미는 창의적인 영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1984년 설립돼 연출, 촬영, 프로듀싱, 애니메이션 4개 전공의 정규과정과 사전제작과정, 장편과정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2018년 부산 이전을 기점으로 ‘세계 최고의 영화제작실습 중심 전문교육기관’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끝.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