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 지원사업공고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접수시작일, 접수마감일,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온라인 접수,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2021년도 수출단체보험 가입지원사업
분류 유통/수출 , 일반 등록기관 한국무역협회
접수시작일 2021-02-15 접수마감일 2021-12-27
게재일 2021-02-22 00:00 조회 1617
첨부파일
온라인 접수
비고 해당 지원사업은 2021-02-16 15:05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여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세정보

2021년 회원사 수출단체보험 가입지원사업 시행

한국무역협회는 회원사의 수출대금 회수 리스크 관리를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력하여 수출단체보험(2종 : 중소중견 PLUS+ 단체보험, 수출 안전망 보험) 가입지원 사업을 시행합니다.
동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출단체보험이란?> 중소·중견 회원사를 대상으로, 우리협회와 무역보험공사가 양방 계약 당사자로 제반 보험계약절차를 진행하여 일괄 보험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사는 피보험자로서 수출대금 미회수시 보험금을 수령하는 제도

1. 사업개요

  • ㅇ 내 용 : 무역보험공사의 수출단체보험(수출대금 미회수 리스크 관리용) 가입료의 일부 혹은 전액을 무역협회에서 지원
  • ㅇ 보험종류 :
    1. ① 중소중견 플러스 단체보험(가입비 200달러, 보상한도 5만 달러)
    2. ② 수출안전망 단체보험(가입비 20달러, 보상한도 2만 달러)
      * 보험종류별 보상한도 등 세부내용은 첨부의 안내서를 참조
  • ㅇ 지원대상 : 다음 두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
    1. ① 무역협회 회비완납사(신청일 기준)
    2. ② 전년도 수출실적 3천만 달러 이하(중소중견 플러스) 혹은 10만 달러 이하(안전망)
  • ㅇ 사업기간 : 2021년 2월 15일 ~ 12월 27일(신청마감일) (예산 소진시 조기종료)

2. 시행절차

  1. ① 사업 시행공고 (협회)
  2. ② 사업 신청/접수 (회원사, 하단의 '신청하기'로 온라인으로 신청)
  3. ③ 회원사 부담액 입금 (회원사→협회)
  4. ④ 청약대상자 확정 및 무역보험공사 청약 (협회→무역보험공사)
  5. ⑤ 보험심사 및 부보업체선정 (무역보험공사)
  6. ⑥ 부보완료 및 회원사 안내 (무역보험공사→회원사)
  7. ⑦ 보험료 입금 (협회→무역보험공사), 심사탈락업체 보험료 환불 (협회→회원사)
  1. (1) 지원신청 방법
    1. • 신청가능기간 : 2021년 2월 15일 ~ 12월 27일 (예산 소진시 조기종료)
    2. • 지원신청 방법 : 본 공지의 최하단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온라인으로 신청양식 작성

    < 신청 전 확인사항 >

    1. ① 전년도(2020년) 수출실적 확인 → 신청가능 수출보험 확인
      1. a. 전년도 수출실적 10만 달러 초과 3천만 달러 이하 → 중소중견 플러스만 선택가능
      2. b. 전년도 수출실적 10만 달러 이하 → 중소중견 플러스, 수출안전망 보험 중 선택 가능
        * 수출실적 확인 및 증빙 발급 :
        https://membership.kita.net/cert/oncert/expImpResCertRequest.do
        (대표 ID로 로그인 - 증명서 발급 - 수출입실적 증명서 - 신청하기)
    2. ② 회비납부 연차 확인 → 보험료 지원률 결정
      1. a. 회비완납 11년 이상(골드, 로얄 회원) : 중소중견플러스 보험료 전액지원
        * 금년부터 골드 회원도 보험료 전액지원
      2. b. 회비완납 1 ~ 10년(실버 회원) : 중소중견플러스 보험료 80%지원(회원사 자부담 : 4만원)
        * 수출안전망 보험의 경우 회비 완납 연차와 관계없이 보험료 전액지원(자부담 없음)
        * 회비납부 연차 확인방법 : https://membership.kita.net/cert/mem/memCertReceipt.do
        (대표 ID로 로그인 - 증명서 발급 - 회원/회비 증명서 - 회비납부영수증(입금표) 발급)
  2. (2) 지원대상 선정/통보 및 회원사 자부담 보험료 입금
    1. • 지원대상 선정 및 통보는 매월 2회 예정 (매월 초 및 중순)
    2. • 회원사 자부담 보험료 입금
      • - 입금자명은 반드시 회사명으로 기재하고 통보받은 자부담액만 입금
        * 자부담 입금액에 대해서는 별도의 영수증을 발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은행 이체증/입금증, 보험증권으로 증빙 대체)
  3. (3) 청약대상자 확정 및 무역보험공사 청약
    1. • 청약대상자 확정 : 지원가능 대상자 중 보험료 자부담액이 없거나, 자부담액 납입을 완료한 회원사
      * 보험료 자부담액 납입이 되지 않은 경우 청약에서 제외
      * 자부담 입금액에 대해서는 별도의 영수증을 발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은행 이체증/입금증, 보험증권으로 증빙 대체)
    2. • 청약시기 : 매월 초 및 중순 (월 2회)
  4. (4) 보험가입 심사 및 부보대상 업체선정(무역보험공사)
    1. • 보험가입 심사 및 부보대상 업체 선정 : 약 2주 소요
  5. (5) 부보완료(무역보험공사) 및 회원사 안내(무역보험공사→회원사)
    1. • 안내 방법 : 이메일 및 팩스
  6. (6) 심사탈락업체 자부담액 환불(협회→회원사)
    1. • 자부담액 환불기한 : 심사결과 후 5 영업일 이내
    2. • 환불방법 : 신청시 제출한 계좌로 입금

3. 문의

  • ㅇ 신청/접수 관련 : 한국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 1566-5114
  • ㅇ 보험상품관련(보상여부, 면책사항 등) : 무역보험공사 1588-3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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