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라운지 - 전문가컬럼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12월 베트남 극장가의 한류 열풍
분류 일반 등록기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게재일 2020-12-23 00:00 조회 175
첨부파일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20-12-21 15:03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2020년의 마지막 12, 베트남 극장가에서는 3편의 한국영화가 현지 영화 팬들에게 가슴속 깊은 감동과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베트남 롯데시네마에서는 현재 상영 중인 9편의 작품 중 3편을 한국영화로 상영 중이다. 대체로 베트남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흥행 중이다. 베트남 영화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첫 번째 영화는 베트남 롯데시네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영화, <조제(JOSÉE, NÀNG THƠ CỦA TÔI)>이다. 영화 <조제>는 베트남 롯데시네마에서 1218일에 개봉하였는데, 같은 날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원더우먼 1984>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다.


영화‘조제(JOSÉE, NÀNG THƠ CỦA TÔI)’ 예고편 영상

<영화조제(JOSÉE, NÀNG THƠ CỦA TÔI)’ 예고편 출처 : lottecinemavn.com>


영화 <조제>는 애틋하고, 설레고, 찬란하고, 쓸쓸한 로맨스 영화이다. 장애를 가지고 할머니와 단둘이 살아가는 여주인공 조제는 집안에서만 머물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아가는 인물이다. 그런 조제에게 어느 날 영석과의 우연한 만남이 계기가 되어 조제와 영석은 천천히 서로에게 다가선다. 동 작품은 이 두 사람의 가슴 깊은 감동의 로맨스를 그린 사랑 영화이다. 영화 <조제>는 원작인 일본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과 감상으로 다가왔는데, 영화의 주인공인 한지민과 남주혁의 감성 깊은 연기로 작품이 재탄생된 듯하다. 한류스타 한지민과 남주혁의 감성 어린 연기로 베트남 영화 팬들은 117분 동안 영화에 몰입되어, 관객들 저마다 자신이 영화 속 주인공인 조제와 영석이가 되어 웃음과 눈물로 영화와 함께하였다.


영화 속 주인공 한지민과 남주혁의 연기는 영화를 보고 나온 베트남 영화 팬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두 배우의 환상적인 호흡과 감성 깊은 연기는 영화 <조제>뿐만 아니라, 2019JTBC에서 방영한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서도 감성어린 연기로 베트남 K드라마 팬들에게 가슴 깊은 감동을 선사한 적이 있다. 베트남 영화 팬들의 영화 <조제>의 관전 포인트는 영화 속 러브스토리와 두 주인공 한지민, 남주혁 배우의 연기뿐만 아니라, 영화 속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국의 봄, 가을, 겨울의 계절 모습이다. 영화 속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는 두 주인공이 살아가는 공간적 배경과 더불어 시간적 배경을 다루고 있는 계절의 변화가 한몫하고 있다. 영화 속 한국의 봄, 가을, 겨울 풍경이 영화 속 주인공들의 러브스토리와 매칭이 되어 영화의 감동을 관객들에게 잘 전달 될 뿐만 아니라, 베트남 영화 팬들이 한류의 영향력으로 실제 가보고 싶은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영화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두 번째 영화는 <극한직업(NGHỀ SIÊU KHÓ)>이다. 영화 <극한직업>1211일에 베트남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하였는데, 스크린에서 연기력을 인정받는 한류스타들이 대거 출연함으로써, 베트남 영화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극한직업>은 수많은 패러디와 명장면을 남기면서 1,600만 명의 관객 수를 동원하였는데, 베트남에서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영화 ‘극한직업(NGHỀ SIÊU KHÓ)’ 예고편 영상

<영화 극한직업(NGHỀ SIÊU KHÓ)’ 예고편 출처 : lottecinemavn.com>


코미디 장르의 영화인 <극한직업>은 코로나19로 지친 베트남 영화 팬들에게 큰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데, 탄탄한 스토리보드와 배우들의 코믹연기가 어우러져 높은 관람 평점을 받고 있으며, 영화를 본 관람객들의 입소문으로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영화 <극한직업>에 출연하는 주연 배우들뿐만 아니라, 조연배우들까지도 한국드라마에 자주 출연하여 멋진 연기력을 보여줌으로써, 영화에 출연하는 모든 배우가 베트남 한류 팬들로부터 인지도와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영화 ‘돌멩이(TỘI ÁC THINH LẶNG)’ 예고편 영상

<영화 돌멩이(TỘI ÁC THINH LẶNG)’ 예고편 출처 : lottecinemavn.com>


세 번째 영화는 <돌멩이(TỘI ÁC THINH LẶNG)>. 영화 <돌멩이>는 드라마 장르의 영화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눈물을 흘리게 하고 있다. 1211일에 개봉한 후, 꾸준히 영화 팬들은 스크린을 찾고 있는데, <돌멩이>는 장애인과 가출청소년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 편견, 사회적 인식을 다룬 영화의 내용만큼 베트남 관객들에게 가슴 속 큰 울림을 주는 영화이다. 영화<돌멩이>의 주연배우 김대명은 베트남에서도 인기 있는 한류스타이다. 올해 상반기 베트남 내 드라마로 큰 인기를 얻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지난 10월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국제수사>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어 베트남 내에서 김대명의 인기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번 영화 <돌멩이>에서도 주인공 석구 역을 제대로 소화해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올해 세 가지 작품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를 멋지게 소화해 낸 배우 김대명은 베트남 한류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베트남 롯데시네마 박스오피스(12월 20일 기준)

<베트남 롯데시네마 박스오피스(1220일 기준) 출처 : lottecinemavn.com>


12월의 베트남 극장가에서는 서로 다른 장르의 3편의 한국영화가 베트남 영화 팬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은 베트남을 포함하여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겪은 해이다. 베트남 현지 사람들의 지친 마음과 아픈 상처를 3편의 한국 영화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며, 위로하고 달래줄 수 있는 한류의 영향력에 자부심을 느낀다.

통신원 정보

  • • 성명 : 천석경[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베트남/호치민 통신원]
  • • 약력 : 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교사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교사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