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산업정보

> 지식라운지 > 해외동향 > 해외산업정보
지식라운지 - 해외동향 - 해외 산업정보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성숙기에 접어든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도전 과제
분류 일반 등록기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게재일 2018-02-12 00:00 조회 900
첨부파일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18-02-10 15:13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성숙기에 접어든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도전 과제

□ 2017년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

  • ㅇ 여전히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발전하는 중국의 게임시장
    • - 중국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협회에 따르면 2017년 전체 게임시장 규모는 2,011억 위안(314억 달러)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가 1,122억1천만 위안(175억2천만 달러)로 전체 게임시장의 55.8%를 차지함.
    • - 클라이언트 게임은 696억6천만 위안(108억5천만 달러)로 전체의 34.6%를 차지함.
    • - 웹페이지 게임은 192억3천만 위안(30억3천만 달러)로 전체의 9.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 - 게임 유형 별 이용자를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4억6천만 명, 클라이언트 게임 이용자가 1억5천만 명, 웹페이지
        게임 이용자가 2억4천만 명으로 조사됨.
    • - 모바일 게임은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온오프라인 접속을 통해 실행하는 게임을 의미하며, 클라이언트 게임은 PC에서
        실행하는 게임을, 웹게임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게임임.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