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라운지 - 간행물 - 연구보고서 상세 | 제목, 분류, 등록기관, 게재일, 조회, 첨부파일,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제목 K팝스타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K-Pop Boot Camp Australia 오디션
분류 일반 등록기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게재일 2017-08-14 00:00 조회 3731
첨부파일
비고 해당 콘텐츠는 2017-08-04 15:1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K-Pop은 전 세계적으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선두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팬들 중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K-Pop 아이돌의 안무 영상을 보고 익혀 댄스커버 영상을 만들고, 더 나아가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전시켜 K-Pop 아티스트가 되는 것을 꿈을 꾸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팬들에게 한국 기획사들이 해외 현지에서 개최하는 오디션은 그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된다. 지난 해 호주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K팝스타, JYP엔터테인먼트의 현지 오디션이 개최되어 예년에 비해 늘기는 하였지만, 한국 기획사의 오디션이 자주 열리는 동남아시아나 미국 등지에 비해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2017 K-Pop Boot Camp in Australia 공식 홍보 포스터, 출처: The Academy 페이스북>

 

호주에서는 한국 기획사의 오디션 기회가 적은 가운데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K-Pop Boot Camp in Australia(호주 K팝부트캠프)’가 주목되고 있다. 부트캠프는 끼와 재능이 있는 호주의 K-Pop 아티스트의 꿈나무들에게 한국의 K-Pop 기획사 연습생 과 같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작년에는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시드니에서 개최되어 3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공적인 성과를 보인 바가 있다. 금년으로 2회째를 맞이하는 호주 K-Pop 부트캠프가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8일간에 걸쳐 퀸즐랜드주의 주도 브리즈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금년에도 작년과 같이 부트캠프에 참여할 연습생들을 뽑기 위한 전국 순회 현장 오디션이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6월 17일 퍼스를 시작으로 1주 간격으로 애들레이드, 브리즈번, 멜버른, 시드니의 순으로 열렸다. 사정상 현장 오디션에 참가할 수 없는 이들은 자신들이 손수 찍은 영상을 가지고 온라인으로 오디션 신청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지난 7월 15일 시드니에서 열린 오디션을 마지막으로 전국 순회 오디션이 종료되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부트캠프 오디션 참가자 수는 65명이다. 작년보다 적은 수가 참가했지만 댄스 수준은 월등히 높았다고 한다. 13-15세의 어린 나이의 참가자 수가 늘어났으며, 지역적으로는 멜버른 오디션의 참가자가 20명으로 가장 많았다. 그리고 지난해 32세의 최고령 참가자였던 Anne Lu(앤 루)의 영향이 있어서인지 20대 중반의 참가자들도 늘었다고 한다.

 

<◀호주 전국 순회 오디션 일정표, 출처: The Academy 페이스북> 

 

지난 7월 15일의 시드니 오디션은 시내에서 가까운 워털루(Waterloo)에 위치한 First Position Dance Studio(퍼스트 포지션 댄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오디션 참가자 수는 9명이었다. 댄스 부문 지원자가 보컬 부문보다 많았다. 오디션에 참여하기 위해 자기소개를 한국어로 해야 했다. 원어민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한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해왔음을 느낄 수 있었다. 

 

 

작년에 비해 소수이지만 필리핀이나 서양 이민자 가족 출신 지원자들이 참여하여 민족적 다양성이 지난해보다 두드러진 것처럼 느껴졌다. 캔버라에서 부모님과 함께 온 참가자도 있었다. 그녀는 보컬과 댄스의 두 부문에 모두 지원한 열성파였다. 캔버라에도 K팝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많은가라는 질문에 시드니나 멜버른처럼 많지는 않지만 K-Pop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고 답했다.

 


<시드니 오디션 참가자들 - 사진출처: 통신원 촬영>

 

주최 측은 전국 순회 오디션에서 촬영한 영상을 대상으로 한 한국 트레이너들의 심사를 거쳐 상위 40명의 부트캠프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들의 오디션 영상을 공개하여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온라인 인기투표가 진행되는데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는 참가자는 이번 부트캠프에 장학생으로 초대된다. 여기에 1명의 게스트 연습생이 추가적으로 초청되어 오디션에서 선발된 40명의 연습생들과 함께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소화하게 된다. 

 

부트캠프의 프로그램으로는 댄스, 보컬, 체력, 언어시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10월 1일에는 참가자들의 친구와 가족, 스폰서, 미디어언론사 등을 초청하여 트레이닝을 받은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의 부트캠프에서도 지난해와 같이 김진환(댄스), 박승민(댄스), 고우림(보컬) 트레이너를 초빙하여 연습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 어떤 재능을 가진 연습생들이 키워질지 기대된다. 

 


<2017 호주 K팝 부트캠프 공식 티저 영상 - 영상출처: The Academy Au 유튜브채널>

게시물 검색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