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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계속 되어야 한다” 콘진원,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개최
  • 분야일반
  • 장르게임,일반
  • 등록일2020-11-02
  • 조회13268

게임은 계속 되어야 한다”
콘진원,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개최

- 콘진원,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줌(Zoom) 활용해 오는 6일 개최
- e스포츠, 게임의 예술성 등 게임의 잠재력과 문화적 확장성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 진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오는 6일 개최한다.
  • 게임문화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견해와 공감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게임 관련 학계 및 업계,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게임은 계속 되어야 한다’를 주제로 게임의 변화 가능성과 문화적 확장성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 새로운 문화이자 가장 진화한 스포츠로 자리잡은 e스포츠, 앞으로의 변화와 미래는?

  • 1부에서는 ‘e스포츠는 진화한다’를 부제로 게임을 넘어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한 e스포츠 산업의 변화와 미래에 주목한다. 첫 번째 강연은 ▲마인드셋(Mindset) 크리스티안 쿠스미치 대표<가장 진화한 스포츠 – e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게>를 주제로 선수들의 생체 데이터 수집·분석을 토대로 한 체계적인 e스포츠 선수 훈련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유럽 e스포츠 산업 관점에서 한국 e스포츠 선수 육성과 리그 전망에 대해서도 논한다.
  • 이어서 두 번째 강연은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진예원 PD를 주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사례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팬덤이 한국 e스포츠에 끼치는 영향과 코로나19로 인한 e스포츠 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전망할 예정이다.

◆ 게임, 예술과 역사로 확장하고 융합한다…사례로 살펴보는 게임의 문화적 다변성

  • 2부는 ‘게임은 확장하고 융합한다’를 부제로 게임의 문화적 다변성에 대해 조명한다. 세 번째 강연은 ▲윤혜영 가톨릭대학교 교수(글로컬스토리텔링융복합전공)가 <미술과 영화의 역사를 통해 본 게임 미디어의 예술적 가능성과 트랜스미디어>를 주제로 미디어로서 게임의 미래와 예술적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 마지막으로 ▲(주)자라나는씨앗 김효택 대표이사<임팩트게임 ‘MazM: 페치카’의 개발 과정 공유 및 향후 발전 방향>을 주제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중요한 우리나라 역사를 게임의 스토리로 활용한 취지를 설명하고, 이와 같이 사회적 가치를 지닌 게임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원방향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이번 게임문화포럼을 통해 기술, 예술, 역사 등 여러 분야와 확장하고 융합하는 과정을 겪으며,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게임산업의 새로운 가능성과 문화로서 가치를 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는 오는 5일(목) 오후 12시까지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 별도 접속링크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포스터

붙임.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포스터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061.900.63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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