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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게임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 분야일반
  • 장르게임,일반
  • 등록일2020-06-15
  • 조회13652

콘진원 “게임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 콘진원,‘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대상 기업 모집
- 해외 직접 진출 위한 번역·마케팅·기술 지원 등 수요 높은 서비스 항목 중 기업이 원하는 서비스 직접 선택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국내 게임 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과 국내외 마케팅을 위한‘2020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과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을 오는 7월 13일까지 모집한다.

◆ 현지화, 마케팅 등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율선택 서비스, 45개 게임 지원

  •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직접 진출 확대와 중소 게임 개발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업계 요청사항을 적극 수용해 올해부터 지원 서비스를 게임사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전면 개편했다. 게임사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게임 출시시기 및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어, 기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지원 내용은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현지화 ‧ 마케팅 ‧ 인프라 분야로 ▲게임 콘텐츠 언어 번역 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 지원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지원 ▲광고·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서버 및 보안 기술 지원 ▲게임 콘텐츠 및 해외시장 조사 컨설팅 등 세부 지원 항목별 전문 업체를 통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선정된 게임사는 3천만 원에서 최고 3억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원하는 서비스를 자율 선택해 이용 후 포인트로 정산하는 간접 지원방식으로 운영된다.
  • 지원 시 모바일, PC, 아케이드, 콘솔 등 플랫폼과 장르 제약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반드시 오는 11월까지 주요타깃 해외국가 1개 이상에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총 45개의 게임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 중 사회적가치가 있는 기능성 게임 3개를 필수로 선정할 예정이다.

◆ 가상현실 등 첨단융복합 게임 국내외 상용화 위해 14개 게임 마케팅 지원

  • 또한 콘진원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게임의 국내외 상용화 확대를 위해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콘진원의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받은 기업을 포함해 국내 출시 및 해외 진출을 원하는 모든 첨단융복합 분야 게임 기업은 신청 가능하다.
  • 본 사업은 총 14개 내외의 가상현실을 비롯한 첨단융복합 게임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국내외 시장 마케팅을 위한 ▲프로모션 영상 제작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광고 ▲게임 데이터 분석 ▲해외 영업 지원 등의 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며, 기업 당 5천 만 원 규모의 포인트를 활용해 지원받을 수 있다.
  •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통해 게임을 권장할 정도로 어느 때보다 게임의 위상이 높아졌다”며 “콘진원에서도 K게임의 글로벌 진출 성공과 신시장 창출을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갖추어 각각 ▲2020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은 7월 13일(월) 오후 15시까지 이메일(gspplus@kocca.kr)을 통해,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은 7월 13일(월) 오전 11시까지 이메일(pmh@kocc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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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020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 모집안내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061.900.63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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